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가이드

동남아 여행: 한국인이 베트남에서 충격받은 것 10 가지

by 휴스토리 2023.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씬짜오

저는 한국 마리오입니다. 저는 작년에 베트남에서 한달동안 살았습니다.

하노이와 호치민 두 도시에 가봤는데요. 여러가지 한국과 다른 점들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베트남에서 한달 동안 살면서 느낀점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날씨

내가 가본 나라중에 가장 더웠습니다. 6월에 하노이에 갔는데 40도였습니다. 밖에서 1분만 있어도 땀이 줄줄 나고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기 때문에 꼭 우산을 들고 나가셔야 합니다. 남쪽 도시 호치민에 갔을 때는 하노이 보다 더 시원했습니다. 베트남의 날씨는 정말 특별한 것 같습니다.

 

지역차이

베트남은 위 아래로 길게 생긴 나라입니다. 그래서 남북의 차이가 정말 큰 것 같습니다. 북쪽 하노이에서는 중국같은 느낌이 났고 호치민에서는 동남아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노이 사람들은 좀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느낌이었고 호치민 사람들은 좀 더 개방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역마다 다른 문화를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음식

베트남 음식은 정말 맛있고 다양합니다. 다른 동남아 음식처럼 짜지 않고 담백합니다. 하지만 한국인이 좋아하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이 많이 없는 듯 합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자주 먹으니까 좀 쉽게 질리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가끔 베트남 음식을 먹으면 정말 맛있는 것 같습니다.

 

오토바이

오토바이가 정말 많습니다. 사람보다 많습니다. 도로의 80%가 오토바이입니다. 그래서 길을 걸을 때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오토바이가 많아서 베트남에서 차를 운전 하는 것도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관광지

베트남에서 아름다운 관광지가 정말 많습니다. 북쪽 지역의 산은 정말 아름답고 중부와 남쪽지역은 바다가 아름답습니다. 또한 호치민 지역에는 유흥 문화가 많이 발달해서 외국인 관광객이 많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 어디를 가도 사람이 정말 많다. 베트남의 중부도시 다낭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언어

베트남어는 로마자로 되어있지만 발음이 영어보다는 프랑스어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시작하기는 쉽지만 성조가 있어서 정확히 발음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같은 베트남어지만 북쪽 지역과 남쪽 지역의 차이가 큽니다. 발음도 다르고 완전히 다른 단어도 많습니다.

 

가격

베트남의 물가는 한국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본 나라중에 맥주가 제일 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행지로 최고입니다. 하지만 어떤 시장에 가면 외국인을 상대로 높은 가격을 원하는 가게가 많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커피

베트남사람들은 커피를 정말 좋아한다. 저는 베트남에 가기 전에 한국이 커피를 제일 많이 마시는 나라라고 생각했지만 베트남에 가보고 나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베트남에 카페가 정말 많고 커피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면 베트남 여행을 추천합니다.

이발소

베트남에 이발소는 다른 나라와 많이 다른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곳에서는 예쁜 아가씨들이 귀를 파거나 마사지를 하는 곳입니다. 그곳에 가면 왕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보통 황제 이발소라고 부릅니다.

 

한국인

베트남은 동남아에서 한국인이 제일 많이 여행하고 제일 많이 살고있는 나라입니다. 베트남에서 어디를 가도 한국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식당도 많고 코리아타운도 많습니다. 한국과도 가깝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장에서 향수병을 많이 느끼지 않는 나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