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 가이드

도쿄 오사카 일본 여행: 일본 가기 전 꼭 준비해야 하는 8가지!

by 휴스토리 2023. 12. 6.
반응형

코로나가 끝나고 엔화도 많이 떨어져서 많은 분들이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으실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에 가기 전 꼭 준비해야 하는 8가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여권입니다. 여행 일주일 전쯤에 여권의 유효기간을 확인하고, 만일 갱신이 필요하다면 미리 갱신해두세요. 또한, 한국인이 일본에 갈 때는 기본적으로 90일동안 무비자료 체류 가능합니다. 혹시 방문하는 데 필요한 비자가 있다면 요건을 확인하고 비자를 취득해야 하는 경우에는 출발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2. Visit Japan Web 등록

일본에 도착하기 전 미리 입국심사를 하는 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본 도착 6시간 전까지 꼭 등록하셔야 합니다. 등록 안하시면 입국 못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쉽게 회원가입하고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입국에 필요한 '검역', '입국심사'를 할 수 있고 '세관신고'나 '면세품'을 쉽게 할 수 있는 QR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입국 입국하기 전날 꼭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visit japan web 사이트

 

3. 교통패스

한국의 티머니카드처럼 일본에도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바로 교통패스입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쿄에서는 '서브웨이티켓', 'JR 도쿠나이 패스'가 주로 쓰입니다.

그리고 오사카에서도 '주유패스', '한큐투어리스트 패스'등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 일본에 가기 전에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본 교통패

 

4. 110V 변환 전기 어댑터

일본은 한국이랑 다르게 11V 어댑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변압기 어댑터를 안 챙겨가면 큰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일본에 가시기 전에 네이버나 쿠팡에서 미리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인천공항 통신사 부스에서 3개까지 무료 대여 가능하니

일본 방문 전 시간이 남으시면 공항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프리볼트 제품만 사용가능하니 미리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110v 변압기

 

5. 포켓와이파이/유심/eSIM

이것은 일본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 갈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포켓와이파이/유심/eSIM은 각자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포켓와이파이는 여러명이 동시접속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단기 여행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매일 충전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0 유심카드는 30일 이상의 장기여행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 방법은 기존 한국 유심 분실의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eSIM입니다. eSIM은 요즘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유심을 사용하면서 현지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하지만 최신 핸드폰 기종만 가능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아이폰XS / 갤럭시23 이상의 제품들만 호환이 가능하니 여행 전 미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동전지갑

요즘 워낙 IT기술이 발달해서 일본에서도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등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대다수의 식당에서는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100엔, 10엔, 1엔 단위까지 여러 동전이 잔뜩 생깁니다 일본에 가시기 전 동전지갑을 챙겨가신다면 정말 유용할 것입니다. 다양한 동전 수납을 위해 약통을 활용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엔화 동전지갑

 

7. 환전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등 간편 결제 및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직 현금사회이기 때문에 미리 환전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높은 우대환율을 받거나 명동이나 각종 환전소에서 미리 환전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항은 환율이 제일 비싸서 비추입니다.

 

8. 필수 어플 3종

일본에 가기 전 꼭 필요한 어플 3종을 추천드립니다.

야후 재팬 환승안내 (Yahoo! 乗り換え案内) : 일본 전 지역 지하철 및 기차 노선, 추천 경로, 소요시간, 요금 등 확인 가능 구글 지도: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 상세하게 안내 -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맵이 있지만 일본에서는 구글지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파고: 글자를 사진으로 찍어서 번역 기능이 있어서 식당 메뉴판을 번역해야 할 때 꼭 필요합니다.

 

야후 환승안내 앱

 

 

이 8가지를 준비해두면 일본 여행이 훨씬 더 편안하고 즐거워질 것입니다. 좋은 여행을 기대하며, 안전하게 즐거운 일본 여행을 즐겨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